도서명: 여자의모든인생은20대에결정된다 
지은이: 남인숙
출판사: 랜덤하우스











어떤 여자가 될 것인지. 어디에 지향점을 두고 살아야 하는지를 일깨워준 책이다.

여자는 이래야해, 저래야해 하는 그렇고 그런 책이겠거니 했는데 (일종의 연애전술서 같은, 물론 그렇다고 연애 전술서를 폄하하는 것은 아니다.) 의외로 읽어보니 옳다구나 하고 맞장구칠 내용들이 많았다. 지향언니가 내가 읽어봤으면 좋겠다고 했는데, 정말 이러이러한 점이 내게 필요한 거구나 하는 것을 느꼈다.

 

눈 앞에 놓인 돌은 스스로가 가져다 놓은 것이며 자기 자신이 직접 치워야 한다.

항상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노력하자.

사람의 감정은 그냥 내버려두면 우울하고 비관적인 쪽으로 흐르게 되어있다. 언제나 긍정적인 사람은 늘 노력하고 있는 사람이다.

 

햇밫 밝은 곳으로 나와 부지런히 자신에게 투자할 것을 권하고 있는 책이다. 20대란 얼마나 눈부시게 빛나는 때인가. 나는 사랑하는 내 자신을 위해 나를 아낌없이 쓰고 나를 위해 모든 것을 투자하겠다.

 

이번에 읽은 것은 실전편이다. 기본편도 읽어볼 예정이다.


2007.3.29 작성한 글을 옮겨온 것입니다.

이 책은 자기계발 도서를 읽기 시작한 초창기에 접한 책.(처음 자기계발 서적을 읽을 땐 주로 이런 책을 많이 읽었다)
기본편, 실전편도 모두 집에 소장 중인데, 막상 토마토메일에는 인용되고 있지는 않다. ㅎㅎ
  • BlogIcon sdw 2009.09.26 08:22 신고

    왜 한국 여자들이 한국 사회에서 한국 남자들보다 연봉이 적고 인정받지 못하는지 여실히 보여주는 책. 여자들의 기생적 삶의 태도를 그대로 드러내주신 불쌍한 작가. 자기자신은 뭔가 굉장히 똑똑한 줄 알고 썼겠지만. 불쌍할 따름이다. 너는 그렇게 밖에 못사는구나 쯧쯧하면서 읽게 되는 책. 책에서 시키는대로 그대로 해보세요. 평생 남자들밑에서 살 수 밖에 없답니다. ^^

    1. BlogIcon 호련 2009.09.27 20:50 신고

      ㅇㅅㅇ?

      이 댓글은 뭐지.

  • BlogIcon 애비 2012.04.19 21:13 신고

    저를 어디로 데려가십니까?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자기계발 생활/서평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