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꿈을 이루는 방법을 소개하는 김수영의 『드림레시피』


『드림레시피』 / 김수영 / 웅진지식하우스

『드림레시피』는 김수영의 세 번째 책입니다. 이전에 나온 두 책에 대해서도 익히 알고는 있었지만 제대로 읽어본 건 『드림레시피』가 처음이었는데요. 무척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무엇보다 책의 짜임이 잘 되어 있는 점이 꽤 마음에 드네요. 시작부터 끝까지 구성이 탄탄합니다.

책에서는 꿈을 이루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원하는 꿈을 찾고 그 꿈을 이루는 방법을 요리하는 것에 비유해 독자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는데요. 김수영 작가가 만난 이들의 성공담과 김수영 작가 자신이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했던 이야기가 많이 실려 있어 동기부여가 됩니다.  게다가 열정적인 김수영 작가의 에너지가 책을 통해 전해지는 느낌도 받을 수 있었고요!  

음식을 먹는 것과 인생을 살아가는 행위 둘 다 멈추면 죽는다. 건강한 음식을 먹을 때 건강한 몸을 가질 수 있듯이 꿈은 우리의 인생을 구성하는 필수 영양소다. 
무난하게 태어나서 무난하게 살아가는 스토리의 명작은 없다. 처절한 실패와 좌절 속에서도 다시 일어나 승리를 거둘 때 우리는 그 반전에 환호한다. 그런 승리를 위해서 '때문에'라는 변명의 단어 대신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는 반전의 단어를 우리 인생의 책에 써보자. 이것이 하나의 스토리라고 생각하면 지금의 시련이 힘들수록 미래의 성취는 눈부실 것이다. 지금 당신은 어떤 스토리를 쓰고 있는가? 

버키노트


『드림레시피』에는 김수영 작가가 만든 SNS '버키노트'를 통해 설문조사한 결과를 통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원하는 꿈은 무엇인지, 꿈에 대한 생각은 어떠한지에 대해서도 소개하는데요. 덕분에 다른 사람들의 꿈에 대한 생각을 알 수 있어 좋았어요. 버키노트는 자신의 꿈을 기록하고 공유하며 꿈을 이루기 위한 정보를 사람들과 공유하는 SNS입니다. 이 책을 읽은 후 저도 버키노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제가 특히 마음에 든 부분은 책의 부록 '6단계 드림 플랜 쓰기'입니다. 저도 새로운 마음으로 제 꿈에 대해서, 그리고 저에 대해서 새롭게 알아가는 시간을 갖자는 생각에 부록을 따라해봤어요. 꿈 목록 쓰기나 꿈을 이루기 위한 방법 적기 등은 평소에도 자주 해왔지만 자기 분석은 오랜만이었는데요. 덕분에 몰랐던 콤플렉스나 부정적인 경험에 대한 생각 등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고민하던 몇 가지에 대해서도 해답을 찾았습니다. 역시 내가 원하는 것, 내가 진심으로 꿈꾸는 것, 나의 속마음을 제대로 아는 방법은 참 중요해요!
 

혹시 책을 읽으시게 되면 부록도 같이 따라 쓰며 실천해보시는 걸 추천 드려요. 이런 자기계발서는 실행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으니까요. 다만 자기계발서에서 권하는 모든 것을 다 따라야 한다는 부담도 가질 필요 없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춰 필요한 것, 원하는 것, 마음이 따르는 것을 골라 행동하면 됩니다. 『드림레시피』가 좋은 참고서가 될 것입니다.

* 이 콘텐츠는 맛있는 책읽기 오도독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자기계발 생활/서평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