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들이 꼭 알아야 할 절세노하우』 /  삼성생명FP센터

얼마 전부터 개인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레드플러그라는 소셜미디어 마케팅 회사를 만들었는데요. 창업을 하고 나니 일이야 원래 하던 일이라 괜찮지만, 영업과 세무 부분이 어렵더라고요. 특히 세무 관련해서는 인터넷도 찾아보고 강의도 듣고 코칭도 받아 봤지만 아직까지도 잘 모르는 부분이 많습니다. 

개인사업자들이 꼭 알아야 할 절세노하우는 창업을 한 개인사업자들을 위한 책으로 삼성생명FP센터의 재무설계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절세 뿐만이 아니라 창업 후 해야하는 일, 창업자금 마련하는 방법 등 창업자를 위한 정보가 많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관련 정보와 다양한 절세 방법에 대해서도 적혀 있어요.

제가 사업자등록증을 낸 후 주변에서 개인사업과 법인의 차이에 대해 물어보는 사람도 많았는데요. 이 책에는 법인 기업과의 차이, 법인 전환하는 방법, 개인과 법인일 때 세금 납부가 어떻게 달라지는지에 대해서도 잘 소개되어 있습니다. 

표도 많고 실제 사례도 다양하게 수록해 어려운 내용도 쉽게 이해되도록 했는데요. 그래도 아직 잘 모르는 부분이 많더라고요. 내년 종합소득세까지 직접 내봐야 잘 이해될 듯합니다. 틈틈히 읽어 보고 올바르게 세금을 납부하고 현명하게 절세해야겠습니다. 개인 사업을 시작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분량도 많지 않고 가격도 저렴한데다가 삼성생명FP센터에서 출간한 것이니 꽤 믿음이 갑니다. 

이 책은 2011년에 발행한 것입니다. 그 사이에 혹시 세법이 달라질 수 있으니 뉴스나 최신 정보도 함께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 이 콘텐츠는 맛있는 책읽기 오도독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자기계발 생활/서평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