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나온 명동~ 퇴근 후 일이 있어 명동까지 가야 했다. 예전엔 늘상 명동으로 약속 잡고, 명동에서 데이트도 많이 했는데.. 최근엔 명동에서 놀았던 기억은 거의 없고.. 언제부터인가 명동은 비즈니스 때문에 오는 곳이 되어 버렸다! (꺄아~) 


저녁을 먹으러 가는 길에 발견한 이 화려한 간판의 '별다방 미스리'. 인사동이 본점이라는데, 여긴 명동본점인 듯..  언제 생긴걸까?


결국 저녁을 먹고 티타임을 이곳에서 갖기로 결정! 
'별다방 미스리'는 2~3층으로 되어 있는 곳이라.. 계단을 걸어 올라가야 하는데... 계단부터 꽤 눈길을 끌었다.


하하, 파워블로거도 강추한댄다. ㅋㅋ 누구지?!


입구에서 만난 귀요미 곰들! 꺄아! 무척 귀엽다. 오른쪽에 누워서 뒤돌아보는 곰돌이 포즈 좀 보세~ ㅎㅎ 


집에다 모셔놓고 싶은 북극곰들이다. (하지만 아리에티가 가만두지 않겠지)
짧은 털이 숭숭 난 곰돌이들의 모습이 무척 귀엽다. 왼쪽 곰은 갸우뚱하고 있는 듯.


다방 안에 들어가니 이런 귀여운 장식물들이 가득한데...
그런데 '추억의 뽑기' 저거저거~ '무료'였구나! 한번 뽑아볼 걸, 사진만 찍고 그냥 지나쳤구나.


독특한 벽화와 예쁜 조명들..


다방 안은 다방에서 그린 그림과 왔다간 사람들이 그린 그림으로 가득했다. 

테이블에 앉아 메뉴판을 받아 들었는데... 메뉴판이 꼬질꼬질해! 악! (0_0) 


펼쳐보니, 한과와 아이스홍시가 눈에 뙇!! 

아, 여긴 전통찻집 비슷한 곳인 모양이다.
커피전문점이 아니라서 살짝 의아했는데, 오랜만에 전통찾집을 찾게 되어 어찌나 반갑던지.. ^^ 


모과차, 십전대보탕, 생강차 등등.. 요즘 늘 별다방 커피만 마셔왔는데, 오랜만에 전통차를 마셔볼까~ 
마침 감기기운도 있던 터라 더 반가웠다. 


휴지에도 별다방미스리 그림이 그려져 있다. 앙증맞다. 


우리가 주문한 차와 모듬한과가 등장! 유자차와 카페라떼, 내가 주문한 십전대보탕! 


머그컵에도 별다방미스리 그림이 그려져 있다. 


여러가지 한과가 가득~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진다. :D 냠!  하지만 맛은 보통 수준! 먹을만한 정도.

우리 집 근처에도 하나 생기면, 애용해줄텐데-
십전대보탕, 오랜만에 마셔서 무척 좋았다.

요즘 커피전문점이 득실득실한 세상에~ 이런 전통찻집이 얼마나 깨알같이 느껴지는지 ㅋ


별다방미스리 시즌3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2가 199-1 2층
전화: 02-755-0939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일상 속 축복/호련의 커피점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